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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포졸의 돈버는 시장/강포졸의 블로그 강좌

[광고] 애드센스 , 애드포스트, 애드핏, 데이블, 텐핑 비교. 애드센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by 강포졸 2022. 1.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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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를 하고 그에 대한 광고비를 받게 되는데요. 애드센스는 누가 광고 마케팅에 가장 적합한지를 검토하고 그에 대한 수익 발생 및 지급을 관리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렇게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대행업을 하는 기업은 애드포스트, 애드핏, 데이블, 텐핑 등이 있고 그 외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왜 여러분들이 애드센스를 선택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 애드센스 , 애드포스트, 애드핏, 데이블, 텐핑 비교. 애드센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우리 같은 수익형 블로거들은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여 광고수익을 지급받는데요. 특히 티스토리의 경우에는 대부분이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광고수익을 얻어가고 있죠. 

 

그런데 사실 우리가 개인적으로 구글의 담당자를 만나 직접적으로 광고 계약을 체결하지는 못하는 상황이고 광고주 또한 일일이 개인 블로거들을 찾아다니며 광고를 의뢰하지는 못하는 상황이잖아요?

 

1. 광고주가 구글 애즈에 광고 의뢰

 

그래서 광고주들은 구글 애드센스가 아니라 구글 애즈에 광고를 내게 됩니다. 그러면 구글 애즈는 광고주들에게 광고에 사용할 비용을 입찰하라고 요구하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광고주들이 입찰한 금액의 일부가 우리에게 지급되는 것입니다. 

 

2. 블로거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광고를 공급받고 광고 게재

 

우리 같은 블로거들이나 유튜버들은 광고를 의뢰하는 사람이 아니라 의뢰받은 광고를 홍보해주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와 거래를 하는 것입니다. 

 

구글 애즈에서는 광고주들에게 의뢰받은 광고를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우리 같은 블로거나 유튜버들에게 광고를 해 달라고 공급하게 되며 우리는 그 광고를 받아서 블로그에 광고를 싣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이러한 광고주들이 가장 큰 고객들이므로 우리에게 광고수익을 지급하기도 하지만 광고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감시업무도 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서로 광고를 클릭해주는 등의 품앗이를 하는 등의 어뷰징 행위를 적발하거나 유효하지 않은 클릭이라 판단되는 광고에 대한 광고비를 지급하지 않는 등 광고주의 피해를 최대한 줄이는 역할도 수행하는 것입니다.  

 

3.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의 이 같은 경영방침으로 인하여 애드센스의 승인이 아주 어려운 것인데요. 구글 애드센스의 입장에서는 누구나 광고를 달수 있게 해 준다면 광고주들에게 오히려 피해가 커질 수 있는 만큼 충분히 가치가 있는 글이나 많은 방문자들이 찾는 블로그를 골라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자격을 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얻기 위해서는 가치 있는 좋은 글을 꾸준히 발행해야 하는 것이죠. 발행하는 글의 질과 시기에 따라 몇 달 동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그로 인하여 애드 고시라는 별칭이 붙기도 한답니다.  

 

4. 광고의 종류

 

애드센스를 통해 게재할 수 있는 광고는 아주 다양한데요. 기업체에서 구글 애즈에 의뢰한 광고들 중에 방문자가 평소 관심이 있는 주제나 내 블로그 글과 일치하는 주제들이 광고로 달리기도 하고 광고주들이 아무런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원한다면 그렇게도 됩니다.

 

물론 우리 블로거들도 내 페이지에 게재할 광고의 내용과 종류에 따라 이를 걸러낼 수도 있습니다. 

 

5. 광고수익

 

애드센스로부터 수익을 지급받는 것은 애드센스가 승인되고 난 이후 광고가 송출되면서부터 바로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방문자 중 누군가가 내  광고를 클릭해 주어야 하죠. 

 

이러한 광고는 광고에 따라 단가가 정해지고 광고에 대한 수익은 똑같은 광고라 할지라도 경우에 따라 달라지는데 예를 들면 방문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고 얼마나 오래 체류하였는 등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 광고수익은 차이가 날 수 있는데요. 

 

실제 해당 글이 발행된 페이지의 가치에 따라서도 단가가 달라질 수 있답니다. 따라서 블로그의 질을 높이는데 집중하셔야겠죠?

 

광고단가가 올라가는 대략적인 요인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겠는데요. 

 

  • 방문자가 많은 경우
  •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에 방문자의 체류시간이 긴 경우
  • 방문자가 이전에 검색하던 내용이 해당 페이지 내 광고의 내용과 유사한 경우
  • 광고를 클릭한 후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등의 조치가 있는 경우

 

6. 애드센스 수익 지급

 

광고가 송출되기 시작하면서 점차 광고수익이 쌓이게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메인화면에는 항상 그날의 광고수익을 확인할 수 있죠. 

 

그렇게 광고수익이 모이다가 10달러가 되면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에 핀번호라는 것을 요청해야 합니다. 

 

그러면 해외에서 간략한 우편물을 받을 수 있는데 이 우편물 안에 자신만의 핀번호가 적혀 있답니다. 따라서 이 핀번호를 구글 애드센스에 입력해야만 광고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는 것이죠. 

 

광고수익은 계속 모이다가 최소 100달러 이상이 될 경우에 달러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체적인 과정을 간략하게 요약해 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티스토리 개설 → 애드센스 승인 요청 → 애드센스 승인 → 광고 송출 시작 → 광고수익 10달러 달성 → 구글 애드센스에 핀번호 요청 → 핀번호 수령 후 애드센스에 입력 → 광고수익 100달러 달성 → 광고수익 지급신청 → 내 외화통장으로 광고수익 지급

 

이렇게 해서 티스토리 개설에서부터 애드센스로부터 광고수익을 지급받는 전 과정을 요약해 보았는데요. 

 

다양한 광고대행업체들 중 애드센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

여기까지 읽으시고 느낀 바가 있으신가요? 구글 애드센스는 이렇게 꼼꼼한 관리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는 기업이기 때문에 애드센스와 비슷한 기업들인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애드핏, 데이블 등 기타 많은 광고 대행업체들에 비해 광고단가가 높습니다. 

 

물론 그만큼 에드센스 승인을 받기가 더 힘들 수 있죠. 하지만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으시다면 당연히 애드센스로부터 광고를 받아 홍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노력을 들이고 있는데도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 일단 비교적 승인이 쉽게 나는 다른 업체에 승인 요청 후 광고를 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텐데요. 

 

물론 다른 업체의 광고를 하는 중에도 애드센스 승인 요청은 계속해서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예전보다는 비교적 승인이 쉽게 이루어진다고 하니 포기하지 마시고 계속 문을 두드려 보세요. 

 

그러다가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모든 광고를 애드센스 광고로 바꾸어 주시면 되니까요. 

 

간혹 어떤 분들이 애드센스 광고와 함께 다른 광고도 복합적으로 게재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방법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비교적 단가가 더 높은 애드센스 광고가 붙을 공간이 부족하게 되는 결과로 이어지며 무분별한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는 방문자들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죠.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와 그 외 다른 광고대행업체들과의 광고수익을 비교해 본 사례가 있으나 결론은 거의 대부분 애드센스의 수익이 타업체보다 훨씬 더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답니다.

 

지금까지 여러 광고대행업체들 중 애드센스를 선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렸으니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질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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