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뒷담화 이야기

공간 대여 플랫폼 플랫제이와 프렌치 레스토랑 엠제이퀴진

by 강포졸 2021. 11. 20.
반응형

오늘은 조금 특별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볼까 하는데요. 공간 대여 플랫폼인 플랫제이에서 27년 경력의  엠제이퀴진 셰프가 직접 만든 고급 음식을 먹어보았습니다. 그 후기를 솔직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공간 대여 플랫폼 플랫제이와 프렌치 레스토랑 엠제이퀴진

요즘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공간 대여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죠? 공간 대여 서비스란 소규모 모임이나 세미나, 회의 등을 위해서 공간을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남양주 호평동에도 이런 공간 대여 서비스를 하는 곳이 있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남양주 호평동의 공간 대여 플랫폼 '플랫제이'
주소 : 남양주시 호평로46안길 23-3. 1층 102호 '플랫제이'
연락처 : 010-2856-4236
영업시간 : 연중무휴

 

엠제이퀴진은 남양주 호평동에 위치한 원테이블 프렌치 레스토랑으로 뉴질랜드에서 유학을 마치고 리츠칼튼 호텔, 청담동 비스트로에서 실력을 검증받은 셰프가 최고의 식재료를 사용하여 직접 조리하며 인공조미료나 합성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정성스럽게 조리한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입니다. 

 

카츠, 포케, 캐비지 롤, 수프, ABC주스 등 슬로푸드를 지향하는 캐주얼 푸드는 포장이나 배달이 가능하며 20여 가지에 달하는 다양한 샐러드를 정기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답니다.

 


원테이블 프렌치 레스토랑 '엠제이퀴진'
주소 : 남양주시 호평로68번길 24. '엠제이퀴진'
연락처 : 031-595-4236
영업시간 : 11:00 ~ 20:30 

 


플랫J-공간대여-장소
플랫J-공간대여-장소

 

공간 대여 장소인 플랫제이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가 그리 넓지는 않지만 포근한 느낌이 드는 장소였고 약 6명 정도가 마음껏 떠들고 놀 수 있는 적당한 장소였던 것 같네요. 장소가 그리 넓지 않아서인지 비교적 가격은 저렴하였는데요.

 

다른 공간 대여 서비스가 1시간에 60,000원 ~ 70,000원 상당에 달하는 것이 비해 이곳은 시간당 12,000원으로 아주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물론 공간이 협소하고 비싼 장소보다는 시설이나 인테리어가 조금 떨어질 수 있는데 그만큼 가성비는 좋은 것 같아요.

 

플랫제이 공간 대여 가격

월요일 ~ 목요일(공휴일 제외)

  • 시간당 12,000원 (06시 ~ 17시) / 15,000원 (18시 ~ 06시) 2시간 기본 
  • 모닝타임 패키지 09시 ~ 12시 = 25,200원 (30% 할인)
  • 데이타임 패키지 12시 ~ 17시 = 60,000원 (10% 할인)
  • 디너타임 패키지 18시 ~ 24시 = 81,000원 (10% 할인)
  • 올데이 패키지 09시 ~ 17시 = 76,800원 (20% 할인)
  • 올나잇 패키지 18시 ~ 06시 = 144,000원 (20% 할인)

 

금요일 ~ 일요일, 공휴일, 공휴일 전날

  • 시간당 20,000원 (06시 ~ 17시) / 23,000원 (18시 ~ 06시) 2시간 기본
  • 모닝타임 패키지 09시 ~ 12시 = 42,000원 (30% 할인)
  • 데이타임 패키지 12시 ~ 17시 = 90,000원 (10% 할인)
  • 디너타임 패키지 18시 ~ 24시 = 124,000원 (10% 할인)
  • 올데이 패키지 09시 ~ 17시 = 128,000원 (20% 할인)
  • 올나잇 패키지 18시 ~ 06시 = 220,800원 (20% 할인)

공간이 생각보다 협소하지만 6명까지는 아주 가족적인 분위기로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았어요. 가족들이나 지인들과 소규모로 모임을 즐기기에는 안성맞춤인 공간이었습니다. 

 

엠제이퀴진

사실 이번 포스팅은 엠제이퀴진에서 실시한 이벤트에 3등으로 당첨이 되어 플랫제이와 엠제이퀴진에서 제공하는 음식을 무료로 이용해 보고 그에 맞는 솔직한 후기를 남겨드리는 것입니다. 저희는 엠제이퀴진에서 제공하는 도시락을 플랫제이에서 먹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는데요. 

 

1등과 2등 그리고 3등은 제공되는 메뉴가 다르더군요. 아마도 엠제이퀴진 사장님이 플랫제이도 같이 운영하시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 보았는데 확실한 것은 잘 모르겠어요. 저희에게 제공된 메뉴는 스테이크와 연어샐러드였습니다. 

 

엠제이퀴진-스테이크
엠제이퀴진-스테이크

 

엠제이퀴진에서 직접 만든 스테이크입니다. 가니쉬로 파프리카, 파인애플, 가지, 새송이 버섯이 곁들여져서 제공되었고 주먹밥 2 덩이가 나왔네요. 

 

그런데 생각보다 스테이크 자체의 맛은 별로였습니다. 어떤 부위인지는 정확하게 잘 모르겠지만 고기를 너무 오래 익힌 것인지 아니면 스테이크로 사용한 고기의 부위가 좋지 않은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고기가 너무 질겼습니다. 

 

스테이크에 가미된 양념은 아마도 돼지갈비 양념과 비슷하게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양념이 고기에 너무 강하게 배어있어 스테이크를 먹는다는 느낌보다는 퍽퍽한 양념고기를 먹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별로였습니다.

 

다만 가니쉬로 나온 부재료들은 상당히 맛이 좋았고 주먹밥 또한 간도 적당한 것이 아주 맛있었는데 메인 메뉴인 스테이크에서 생각보다 실망을 많이 한 것 같아요.

 

엠제이퀴진-연어샐러드
엠제이퀴진-연어샐러드

 

엠제이 퀴진에서 제공하였던 연어샐러드입니다. 연어샐러드는 색감이 상당히 이뻤어요. 사실 눈으로 반 이상을 먹어버린 듯한 디테일과 플레이팅이 눈길을 사로잡더군요. 연어샐러드를 한입 먹어보았는데 맛이 매우 좋았습니다.

 

일단 연어의 선도가 좋아 비린내를 포함한 나쁜 냄새도 전혀 없었고 케이퍼와 양파가 연어의 느끼함을 잡아주었으며 이들이 연어 자체의 향과 매우 조화롭게 어울렸어요. 거기에 갖은 야채들과 함께 먹으니 굉장한 신선함을 느끼면서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연어-샐러드와-스테이크
연어-샐러드와-스테이크

우리에게 제공된 2가지 메뉴를 한꺼번에 사진 촬영해 보았습니다. 일단은 상당히 고급진 음식처럼 보입니다. 또한 공간 대여 서비스를 이용해 본 것은 난생처음인데 가족끼리의 오붓함도 느낄 수 있었고 상당히 신선한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 

 

연어-샐러드와-스테이크-한상
연어-샐러드와-스테이크-한상

 

전체적인 테이블 모습입니다. 조금은 초라해 보일 수도 있는데 그래도 이벤트에 당첨되어 무료로 즐긴 것이라 이 정도로도 만족했는데요. 제가 너무 궁금해서 사장님께 물어본 것은 왜 엠제이퀴진 레스토랑에서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느냐고 했더니 엠제이퀴진은 원테이블 프렌치 레스토랑이라 손님이 계속 예약이 되어 있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공간 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라 하셨는데 엠제이퀴진에서 음식을 주문하셔서 플랫제이에서 드시게 되면 공간 대여 비용이 또 할인된다고 했어요. 그런 것으로 보아 아마도 사장님이 플랫제이도 운영을 하시는 것이 아닌가 하고 유추해 보았습니다. 

 

플랫제이와 엠제이퀴진 총평

저는 공간 대여 서비스를 처음 이용해 본 것인데 가끔 가족들과 2시간 ~ 3시간 정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대화도 하는 시간을 가지기에는 상당히 좋을 것 같았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는 공간을 대여하는 비용이 조금 아까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가족들과 함께 서비스를 이용해 보니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에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엠제이퀴진에 대해서는 정확한 평을 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일단 엠제이퀴진이라는 레스토랑에는 한 번도 방문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메뉴를 포함해서 알려드릴 부분이 많지는 않은 것 같아요. 

 

다만 엠제이퀴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수적이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엠제이퀴진을 이용하고 계셨고 그에 대한 평가도 상당히 좋은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마도 원테이블로 돌아가는 레스토랑이다 보니 손님들에 대한 관심도가 극도로 높을 수밖에 없겠죠?

 

그만큼 더 신경을 써 주시고 또한 프렌치 레스토랑인 만큼 달팽이 요리나 정통 부챗살 스테이크 등의 요리들을 코스로 이용할 수가 있더군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가족들과 예약을 하고 원테이블에서 대접받으며 식사를 한 후에 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엠제이퀴진에서 주최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생전 처음으로 이용해 본 공간 대여 서비스와 엠제이퀴진에서 제공한 음식을 먹어보고 그 후기를 남겨보았는데 여러분들은 이런 음식과 서비스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