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넷플릭스 오류] 'NW-3-6' 넷플릭스 접속이 안될 때 해결방법

by 강포졸 2021. 11. 20.
반응형

저는 요즘 넷플릭스에 푹 빠져 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많은 콘텐츠들을 접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오징어 게임으로 더 유명해졌죠? 가끔씩 발생하는 넷플릭스 오류를 아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NW-3-6' 넷플릭스 접속이 안될 때 해결방법

최근 아주 바쁘게 생활하다가 오랜만에 주말에 출근을 하지 않고 집에서 쉬게 되었습니다. 쉬면서 넷플릭스를 보기 위해서 접속을 시도했는데 아뿔싸 갑자기 오류가 발생하네요. 이런 경우 겪어보신 적 있나요? 아주 당황스러웠지만 간단하게 해결을 해 버렸습니다.

 

오늘은 그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나 전자기기 쪽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도록 꼼꼼하고 자세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일단 저는 집에서 넷플릭스를 보게 되면 TV를 통해서 보는 것을 즐깁니다. 컴퓨터 모니터나 휴대폰 화면보다 큰 화면에서 실감 나게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넷플릭스를 TV로 즐기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TV는 LG 스마트 TV인 만큼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인터넷에 접속한 상태에서 TV 자체에서 넷플릭스에 접속하여 콘텐츠들을 즐기고 있는데요. 

 

Netflix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코드 : NW-3-6

 

넷플릭스-접속-오류
넷플릭스-접속-오류

 

넷플릭스에 접속하려 했더니 갑자기 위 화면과 같이 넷플릭스에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갑자기 너무 당황스러웠어요. 다시 시도 버튼을 클릭했는데도 여전히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코드는 NW-3-6으로 나왔는데 도통 이게 뭔지 알 수가 있어야 해결을 하죠.

 

그런데 이런 오류의 원인은 한 가지로 압축되더군요. 네트워크의 오류로 인하여 인터넷이 안되기 때문에 넷플릭스에 접속 자체가 안된다는 가정을 해 보았습니다. 이것을 증명하려면 TV로 인터넷에 접속을 해보면 되는데 역시 인터넷에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제가 알지 못하는 이유로 최초 TV에 세팅해 두었던 네트워크 환경이 변하였다는 것인데요. 따라서 TV를 다시 무선인터넷에 연결해주는 과정을 실행해 봤어요. 당연히 저는 집에서는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무선 인터넷에 연결을 해 주었습니다. 

 

넷플릭스 오류 해결방법

 

TV리모컨에-설정으로-들어가서-고급-설정을-클릭
TV리모컨에-설정으로-들어가서-고급-설정을-클릭

 

먼저 TV 리모컨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그중에서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 줍니다. 

 

고급-설정-내-네트워크-메뉴
고급-설정-내-네트워크-메뉴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면 네트워크라는 상세메뉴가 또 나오게 됩니다. 역시 유선 인터넷과 무선 인터넷이 둘 다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네요. 저는 집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무선 네트워크 연결로 들어가 주었습니다. 

 

무선-네트워크에-들어간-상태
무선-네트워크에-들어간-상태

 

무선 네트워크를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면 현재 잡을 수 있는 와이파이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면 그중 내 와이파이에 접속해 주시면 되는데요. 내 와이파이의 이름은 집에 있는 셋톱박스 아래나 뒤를 보시면 나와 있습니다. 저는 olleh_GiGA_WiFi_179E로 확인되어 이를 클릭해 주었습니다. 

 

와이파이-비밀번호-입력-화면
와이파이-비밀번호-입력-화면

 

그러면 와이파이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 역시 셋톱박스 아래나 뒷면을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도 셋톱박스에 적힌 비밀번호를 확인하고 10자리의 비밀번호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TV가-무선-인터넷에-연결된-모습
 TV가-무선-인터넷에-연결된-모습

 

바로 인터넷에 연결이 되네요. 이제 드디어 다시 넷플릭스를 즐길 수 있다는 생각에 아주 들뜬상태였습니다. 예상하지 못한 변수만 없다면요. 이제는 검증을 해 보아야겠죠?

 

TV에서-넷플릭스-접속하는-모습
TV에서-넷플릭스-접속하는-모습

 

저희 TV 리모컨은 홈 메뉴 버튼을 누르면 최근 실행했던 메뉴가 가장 앞에 뜨게 되는데 역시 제일 앞에는 넷플릭스가 떠 있습니다. 넷플릭스를 클릭해 보았어요. 

 

 TV로-넷플릭스에-접속된-모습
 TV로-넷플릭스에-접속된-모습

 

바로 넷플릭스에 접속이 되네요. 자세하게 설명드리고자 글이 길어지긴 했는데 사실 그리 어려운 문제는 아니었어요. 인터넷만 다시 연결해 주면 되는 부분이라 문제도 상당히 빨리 해결하게 되었는데요. 

 

혹시 이런 문제에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유용한 정보라 판단이 들어 한번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오류는 코드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네트워크 문제 이외에도 다른 여러 가지 문제들이 있을 것 같은데 저는 다른 오류를 경험해 보지는 못했기 때문에 추후에 다른 오류가 발생하면 그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NW-3-6 오류로 인해서 TV로 넷플릭스 접속이 안될 때 해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코드의 오류일 경우에는 인터넷이 연결이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이므로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즐길 때에도 같은 오류로 접속이 안 된다면 인터넷 연결을 확인해 보시면 쉽게 해결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그럼 오늘도 편한 밤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