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뒷담화 이야기

[피자와 부대찌개] 피자와 부대찌개의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콜라보. '화주부' 솔직 후기

by 강포졸 2022. 2. 19.
반응형

피자와 부대찌개의 조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참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콜라보이죠? 화덕 피자 주는 부대찌개 '화주부'의 솔직한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자와 부대찌개] 피자와 부대찌개의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콜라보. '화주부' 솔직 후기

피자와 부대찌개라는 조합을 생각해 보신 적이 있나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조합인데요. 이게 또 실제로 먹어보면 은근히 잘 어울린다고 해야 할까요? 

 

이번에는 이런 부자연스러운 조합을 성공적으로 키운 부대찌개 전문점을 리뷰해 볼까 합니다. 사실 피자뿐만이 아니라 돈가스도 제공되는데요. 

 

피자와 돈가스가 나오는 부대찌개 집인 '화주부'의 상세정보부터 알려드릴게요.

 


[피자와 부대찌개] 피자와 부대찌개의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콜라보 '화주부'
주소 :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1로 50-88. 랜드타워 1층 '화주부'
연락처 : 031-575-7882
영업시간 : 11:00 ~ 22:00 (매일)

        

 

화주부-전경
화주부-전경

 

화주부 전경인데요. 상업지구 내 1층에 위치한 식당이네요. '화덕피자 주는 부대찌개' 아무리 생각해도 참 신기한 조합이네요. 

 

'화주부'의 메뉴와 가격

'화주부'의 상세 메뉴에 대해서는 사진을 촬영하지 못했습니다. 식당 입구에 크게 현수막을 달아 놓아 메뉴를 볼 틈도 없이 들어가자마자 주문을 해서 상세메뉴를 촬영하지 못했는데요. 

 

다음 기회에 다시 방문하게 되면 식당 메뉴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화주부-메뉴
화주부-메뉴

 

식당 입구에는 이렇게 화주부의 메뉴에 대해서 걸어 놓았는데요. 특별한 점은 라면사리와 공기밥이 무제한으로 제공된다는 점이네요. 

 

  • 3인 입장 시(부대찌개(2인분) + 돈가스 or 피자) = 22,000원
  • 4인 입장 시(부대찌개(3인분) + 돈가스 or 피자) = 30,000원

 

분명히 다른 메뉴들이 있을 텐데 일단 제가 촬영한 사진이 이것밖에 없어서 상세 메뉴에 대한 정보를 드릴수가 없네요. 죄송합니다. 다음에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라면-사리
라면-사리

 

라면 사리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고 하더니 꽉 차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는 너무 기분이 좋아요.

 

화주부-돈가스와-피자
화주부-돈가스와-피자

 

화주부 왕돈가스는 엄선된 국내산 등심을 사용하고 화주부 피자는 직접 만든 도우와 100% 자연산 치즈만 사용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부대찌개 식당에서 돈가스와 피자를 홍보하고 있으니 참 어색하긴 했습니다. 

 

강포졸이 주문한 메뉴 / 3인 입장 시 22,000원

강포졸은 당시 5명의 일행과 같이 식당에 방문하였는데 그래서 3인 입장 시 22,000원인 메뉴를 2개 주문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부대찌개 4인분에 돈가스와 피자를 각각 하나씩 주문했으므로 6인분이 되네요. 

 


화주부-부대찌개
화주부-부대찌개

 

부대찌개나 나왔는데요. 육수의 색깔이 뿌연 것이 그냥 물은 아닌 것 같고 아마도 사골을 희석한 육수를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요. 사골이라면 그만큼 구수한 맛이 나겠죠?

 

기본-밑반찬
기본-밑반찬

 

기본 밑반찬인데요. 기본 밑반찬은 김치와 콩나물 그리고 오뎅이 나오네요. 반찬이 모자라면 셀프바에서 더 덜어올 수 있는데요. 

 

중요한 점은 알람 기능이 있는 시계를 하나 있는데 7분을 끓인 후 라면 사리를 넣어 먹으면 맛이 좋다고 하네요. 

 

셀프바
셀프바

 

셀프바에는 이렇게 기본 반찬이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언제든지 모자라면 덜어갈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라면-사리가-들어간-부대찌개
라면-사리가-들어간-부대찌개

 

7분이 지난 후 라면 사리를 넣어 주었습니다. 부대찌개에는 당연히 라면 사리가 필수적으로 들어가 줘야 하는 거 아시죠?

 

국물이 진한 것이 구수한 감칠맛이 함께 어우러지는 것이 아마도 부대찌개 육수로 사골을 사용하는 것이 맞나 보네요. 

 

화주부-왕돈가스
화주부-왕돈가스

 

그러던 중 왕돈가스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비주얼이 훌륭하네요. 이 정도면 그냥 서비스로 나오는 돈가스 정도가 아닌데요.

 

잘-자른-돈가스
잘-자른-돈가스

 

잘 자른 돈가스에 소스를 부어 주었습니다. 정말 먹음직스러운 돈가스가 완성이 되었네요. 

 

등심-돈가스
등심-돈가스

 

국내산 등심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일단 육즙이 '팡'하고 터지는데 식감도 아주 부드러웠어요. 이건 다들 아실만한 돈가스 전문점보다 맛이 더 좋았는데요. 

 

고르곤졸라-피자
고르곤졸라-피자

 

돈가스 맛에 감탄하고 있을 때가 아니죠. 피자도 맛을 한번 봐야죠. 그런데 피자 또한 비주얼 대단합니다. 고르곤졸라 피자였는데요. 

 

역시 화덕 피자는 고르곤졸라죠. 저는 개인적으로 고르곤졸라 피자를 그리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한입 먹어본 바로는 고소한 치즈의 풍미가 너무 잘 느껴지는 피자였어요. 

 

물론 부대찌개도 맛이 좋았습니다만 어쩌면 돈가스와 피자가 부대찌개보다 더 맛있을 수도 있는 '화주부'였습니다. 

 

'화주부' 총평

일단 맛도 너무 좋았고 가성비가 정말 좋았습니다. 4인에 30,000원이면 1인분에 7,500원 정도라는 계산이 나오는데 7,500원으로 부대찌개도 먹고 돈가스나 피자도 먹을 수 있는 식당이 어디 있나요?

 

그렇다고 돈가스나 피자가 서비스 형식으로 대충 만들어 제공되는 것도 아니고 전문점 못지않은 맛을 자랑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돈가스는 유명한 돈가스 전문점보다 더 맛이 좋았던 것 같아요. 

 

그렇다고 부대찌개의 질이 떨어지는 것도 아니었습니다. 부대찌개도 상당히 맛있고 푸짐했는데 돈가스나 피자가 너무 잘 나온 것뿐이지 부대찌개도 너무 맛있었어요. 

 

오랜만에 정말 괜찮은 식당을 리뷰하게 되어 기분이 좋군요. 여러분들도 가까이 계신다면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화주부 한번 들러보시길 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