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포졸 정육점

실패 확률 없는 에어프라이어 리버스 시어링 계란 프라이만큼 쉽다.

by 강포졸 2021. 6. 13.
반응형

집에서 아주 간단하게 고급 스테이크를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에어프라이어로 리버스 시어링을 하고 집에서도 실패 확률 없이 깔끔하고 간단하게 고급 스테이크를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가장 간단한 리버스 시어링 방법

지난 시간에 무쇠 팬의 온도를 높이고 오븐의 원리로 리버스 시어링을 해 보았는데 그 원리와 같다면 훨씬 더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제 그 방법대로 스테이크를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리버스 시어링은 스테이크를 요리할 때 가장 실패 확률이 없는 방법으로 오늘 소개해 드릴 방법은 정말 계란 프라이를 만드는 것과 같이 너무나 간단한 방법이므로 누구든 실패 없이 맛있는 스테이크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자신 있게 말합니다.

 

리버스 시어링이란 뜨거운 팬으로 직접적인 열전달을 하여 고기를 구워주는 것이 아니라 고기 주변 온도를 통해 스테이크의 겉과 안의 익는 속도를 비교적 동일하게 하여 스테이크의 안쪽을 어느 정도 먼저 익혀 준 후 겉면을 시어링 하여 완성하는 방법이죠.

 

이 과정은 에어프라이어를 통해 아주 쉽게 적용할 수 있고 그 원리도 동일하므로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스테이크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 잘 손질된 스테이크(스테이크의 수분을 완전히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스테이크의 수분을 제거하게 되면 고기를 구울 때 기름도 많이 튀지 않고 시어링과 마이야르 반응 또한 잘 나오게 됩니다.
  • 튀김 트레이, 무쇠 팬 혹은 스텐 팬, 그리고 이번에 가장 중요한 에어프라이어
  • 올리브 오일과 가니 시용 야채 및 소금과 후추 등 시즈닝, 버터 1조각

 

요리 순서 및 방법

  1. 에어프라이어에 튀김 트레이를 깔고 스테이크용 고기를 넣어준다. 에어프라이어에 바로 넣어도 될 것 같았지만

     아무래도 공기가 통할 수 있는 공간을 좀 더 만들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튀김 트레이를 깔았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스테이크용-고기를-넣은-모습
에어프라이어에-스테이크용-고기를-넣은-모습

 

  2.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를 100도씨에 설정해 두고 15분간 익혀줍니다. 15분 후에 고기를 뒤집고 다시 15분 정도

     익혀준 후 고기를 꺼내 튀김 트레이에 올려두고 약 5분간 레스팅 합니다. (도합 30분 정도 익혀줍니다.)

     레스팅 중에 소금과 후추 등 시즈닝을 해 주시면 되겠죠?  저는 코스트코에서 사 온 시즈닝을 뿌려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100도씨에서-약30분간-고기를-익힌-모습
에어프라이기-100도씨에서-약30분간-고기를-익힌-모습

 

  3. 팬에 오일을 넉넉히 두른 후 레스팅 이후의 스테이크를 올리고 약 1분 30초가량 강한 불에 구워줍니다. 그 이후

     고기를 뒤집어서 다시 1분 30초 정도 구워 준후 약한 불에 버터 1조각을 떨어뜨리고 녹은 버터를 숟가락으로

     스테이크에 여러 번 끼얹어 줍니다.  

 

스테이크-시어링-중-풍미를-높이기-위해-버터를-첨가한-모습
스테이크-시어링-중-풍미를-높이기-위해-버터를-첨가한-모습

 

  4. 스테이크를 접시에 올리고 가니 시용 야채들을 팬에 남은 기름과 버터에 그대로 볶아주고 접시에 플레이팅 합니다. 

 

스테이크가-완성되어-플레이팅한-모습
스테이크가-완성되어-플레이팅한-모습

 

  5. 이제 완성이 되었으니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스테이크 소스와 일부 가니쉬

제가 플레이팅에는 영 소질이 없어서 좀 그렇습니다만 맛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스테이크 소스는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제 생각에 스테이크의 풍미를 가장 잘 살려줄 수 있는 양송이 크림 스테이크 소스로 준비했고 버터와 오일에 볶은 야채 이외에 메쉬드 포테이토도 준비해 봤는데 반응이 정말 좋았습니다. 와이프가 최고의 스테이크라고 칭찬해 주네요.

 

저 메쉬드 포테이토는 예전에 와이프가 라스베이거스에서 먹었던 맛과 똑같았다고 하니 괜히 어깨에 힘이 들어가더군요. 기회가 되면 메쉬드 포테이토와 저 소스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실패 확률 없는 에어프라이어 리버스 시어링 하는 법을 알려드렸는데 누구나 정말 쉽게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니 괜히 긴장하시거나 미루지 마시고 바로 당장 한번 해 보세요. 계란 프라이 만들 수준만 된다면 언제든지 환상적인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거라 자신합니다. 

 

물론 가장 기본은 고기가 좋아야 한다는 것이니까 두려워 마시고 지금 당장 도전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