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 및 뒷담화 이야기

[황태 해장국] 용대리 황태마을에서 먹는 가정식 백반 '가미 가정식'

by 강포졸 2022. 5. 13.
반응형

황태로 유명한 용대리 황태마을에서 추천하는 가정식 백반 '가미 가정식'을 소개해 드릴 텐데요. 아무래도 용대리는 황태가 유명하다 보니 황태 요리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찾아오시길 추천드립니다.

 

[황태 해장국] 용대리 황태마을에서 먹는 가정식 백반 '가미 가정식'

가끔 진한 황태 해장국을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실 때가 있죠? 특히 강원도 여행 이후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시원한 황태 해장국으로 해장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드는데요. 

 

그렇다면 반드시 들려야 할 곳이 바로 강원도 인제 용대리에 위치한 황태마을이죠. 그런데 오늘 소개할 가미 가정식은 황태마을에서 아주 가까운 곳이지만 행정구역 상 고성이라는 점 기억하세요. 

 

먼저 기본정보부터 알려드릴게요.

 


[황태 해장국] 용대리 황태마을에서 먹는 가정식 백반 '가미 가정식'
주소 :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진부령로 420. '가미 가정식'
연락처 : 033-681-4613
        

 

가미-가정식-전경
가미-가정식-전경

 

위 사진은 '가미 가정식'의 전경인데요. 이 장소를 찾아오시다 보면 그 유명한 매바위 인공폭포를 볼 수도 있고 진부령의 아름다운 계곡도 감상할 수가 있는데요.

 

매바위-인공폭포
매바위-인공폭포

 

특히 겨울에 방문하게 되면 위와 같이 얼어붙은 폭포를 볼 수 있답니다. 물이 떨어지는 폭포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여러분들이 잘 감상할 수 있도록 세로로 사진을 올려봤어요.

 

식당-내-다양한-담금주들
식당-내-다양한-담금주들

 

다시 돌아와서 식당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다양한 담금주들이 보이는데요. 애주가인 저는 이 술들을 보니 다시 한잔 하고 싶은 마음이 들더군요.

 

'가미 가정식'의 메뉴와 가격

'가미 가정식'의 메뉴와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뉴들이 어느 한적한 시골 밥상을 연상케 하는데요. 

 

가미-가정식-메뉴
가미-가정식-메뉴

 

  • 황태정식 = 13,000원
  • 더덕정식 = 13,000원
  • 황태해장국 = 10,000원
  • 청국장(국내산 콩) = 10,000원
  • 된장찌개(국내산 콩) = 10,000원
  • 김치찌개 = 10,000원
  • 산채비빔밥 = 10,000원
  • 오징어볶음(국내산/2인 기준) = 12,000원
  • 제육볶음(국내산/2인 기준) = 12,000원
  • 도토리묵(국내산 도토리) = 15,000원
  • 감자부침(국내산 감자) = 10,000원

 

메뉴들이 그리 많지 않고 단출한 것이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았고 그 맛이 상당히 기대가 되었습니다. 

 

강포졸이 주문한 메뉴 / 황태정식, 제육볶음

저는 황태정식과 제육볶음을 주문했는데요. 

 

가미-가정식-기본-밑반찬
가미-가정식-기본-밑반찬

 

일단 기본 밑반찬이 상당히 많이 나왔습니다. 지역적 특색으로 인한 것인지 대부분이 산나물 종류였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두릅과-노루-궁뎅이-버섯
두릅과-노루-궁뎅이-버섯

 

특히 귀하다는 두릅과 노루 궁뎅이 버섯도 반찬으로 나와 주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두릅의 경우 저는 조금 더 많이 자란 것이 향도 진하고 맛도 좋은 것 같지만 그래도 두릅을 맛볼 수 있다는 것이 어디인가요? 

 

특히 노루 궁뎅이 버섯도 나와 줘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간도 적당하게 잘 되었고 각자 다른 종류의 나물들이 특히 맛이 좋았던 것 같네요. 

 

밥과-황태-해장국
밥과-황태-해장국

 

밥과 황태 해장국이 나왔는데 황태 해장국은 황태가 그리 많이 들어가지 않았는데도 상당히 국물이 진했습니다. 사실 제가 집에서 요리를 할 때는 황태를 정말 많이 넣어도 이런 진한 맛이 나지는 않았기 때문에 아마도 황태 조미료를 사용한 것으로 생각되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맛은 정말 끝내줬는데요. 다시 한번 먹고 싶어지는 그런 맛이었답니다.  

 

제육볶음
제육볶음

 

제육볶음도 나왔는데요. 제육볶음도 상당히 맛이 좋았던 것 같아요. 고기의 질도 좋았고 적당히 알맞은 간과 감칠맛 도는 양념이 입맛을 더욱 돋웠습니다. 

 

황태구이
황태구이

 

황태정식에 나오는 황태구이인데요. 마치 고기를 씹는 것 같은 식감과 달달하면서도 한참을 씹다 보면 터지는 황태의 감칠맛이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국물이-진한-황태국
국물이-진한-황태국

 

황태 해장국을 맛보고 너무나 맛이 좋아 다시 한번 촬영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이런 감칠맛과 황태의 진한 육수를 낼 수 있었을까요? 

 

정답은 조미료일 듯합니다. 집에서도 직접 황태 해장국을 끓여본 저로서는 저 정도 양의 황태로 이런 깊고 진한 국물 맛을 낸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기 때문이지만 어쨌든 그 맛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저는 이 해장국을 다 먹고 사장님께 부탁하여 한 그릇을 더 먹어 버렸답니다. 물론 사장님이 아주 친절하셔서 전혀 부담스럽지 않게 한 그릇을 더 주셨어요. 

 

'가미 가정식' 총평

일단은 정말 맛있는 시골 밥상을 먹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식당의 분위기도 너무 정겨웠고 특히 반찬과 메인 음식들이 너무 정갈하고 맛이 좋았던 것 같아요.

 

물론 황태 해장국의 경우 너무 맛이 좋아 조미료를 사용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조미료를 사용했다고 하더라도 그 정도의 맛을 낸다면 한 번쯤은 드셔 보시길 권해드리고 싶네요. 

 

특히 강원도 여행 중 술에 지친 위장을 달래줄 1등 음식이었던 것 같아요. 용대리에는 워낙 황태가 유명하다 보니 황태 전문점들이 많이 있지만 저는 특히 이 '가미 가정식'이 너무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께 추천드리는 가미 가정식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한 번쯤 들려보시길 추천드리면서 오늘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