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콜라와 사이다] 충격적인 콜라와 사이다의 진실. 제로콜라를 먹어야 하는 이유.

by 강포졸 2023. 3. 12.
반응형

오늘은 강포졸이 충격적인 콜라와 사이다에 대한 진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젠 무조건 알고 드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로콜라를 먹어야 하는 이유. 강포졸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설탕의 위험성

콜라와 사이다의 충격적인 진실을 알기 위해서는 먼저 설탕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그럼 설탕의 위험성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우리는 순수한 설탕을 자당이라 부르는데요. 자당의 비율이 높을수록 흰색을 띠는데 따라서 백설탕의 경우 자당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자당의 비율이 높을수록 열량도 높습니다.

 

설탕중독의-위험성
설탕중독의-위험성

 

설탕은 열량이 높은 탄수화물이기에 많이 먹으면 비만이 되는데요. 2013년 한 연구에 의하면 설탕에는 코카인 등의 마약과 유사한 정도의 만족감과 함께 강한 중독성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로 인하여 설탕으로 인한 사망사고가 마약으로 인한 사망사고보다 훨씬 많다고 하죠. 물론 설탕 그 자체로써 위험하다기보다는 그로 인한 합병증이 더 무서운 것이죠. 그러나 그럼에도 설탕은 현재까지 존재하는 가장 완벽한 감미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이 같은 이유로 인하여 WHO에서는 설탕을 하루에 25g 이하로 섭취할 것을 권고하고 있으나 문제는 우리가 설탕을 자제하지 못하고 너무 많이 섭취하고 있다는 것이죠.

충격적인 콜라와 사이다의 진실

사실 우리들 중에 일부러 설탕을 퍼먹는 분들은 거의 없을 거라고 믿고는 있습니다만 모르고 먹는 경우는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답니다. 

 

바로 피자나 햄버거 혹은 치킨을 먹을 때 빠지지 않고 곁들이는 콜라와 사이다인데요. 이런 콜라와 사이다의 아주 충격적인 소식은요. 이들이 바로 설탕 덩어리라는 사실입니다.

 

넓은 의미로 설탕(Sugar)은 당류를 의미하는데요. 여기서 당류라 함은 설탕, 과당, 포도당, 액상과당, 결정과당 등 모든 당류를 의미합니다.  

 

500ml-콜라의-당류
500ml-콜라의-당류

 

그런데 우리가 마시는 500ml 콜라 한 병에 설탕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아시나요? 바로 54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통 각설탕 1개의 무게가 5.3g인데요 각설탕의 포장을 벗겨보면 그 안에는 각설탕 2개가 들어있죠. 

 

따라서 각설탕 1개의 무게는 대략적으로 2.56g이라는 것인데 따라서 500ml 콜라 1병에는 각설탕 20개가 넘는 양이 포함되어 있다는 말입니다. 

 

500ml-스프라이트의-당류
500ml-스프라이트의-당류

 

사이다는 어떨까요? 스프라이트의 경우 500ml 기준으로 당류가 57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콜라보다도 더 많이 포함되어 있네요.

 

그렇다면 치킨이나 피자를 먹을 때 우리는 콜라를 먹지 말아야 하나요? 그렇다면 또 하나의 행복이 사라져 버리게 되지 않을까요?

 

콜라나 사이다 대신에 제로콜라를 먹어야 하는 이유

우리는 일반 콜라나 사이다를 제로콜라로 대체할 수가 있답니다. 제로콜라에는 당류 대신에 수크랄로스라는 인공감미료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런 인공감미료는 칼로리는 없지만 일반 당류보다 단맛을 600배 이상 더 낼 수 있다고 하니 정말 대박입니다. 수크랄로스 또한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장내 균이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는데 이것은 2주간 매일 1.5리터 이상을 섭취했을 때의 얘기라고 하네요.  

 

500ml-제로콜라의-당류
500ml-제로콜라의-당류

 

위 사진을 보면 500ml 제로콜라의 칼로리가 0 kcal라는 것이 보이시죠? 당연히 당류 또한 0%이고요. 따라서 설탕의 위험성에 대해서 아무런 걱정 없이 마음껏 콜라를 드시고 싶다면 바로 제로콜라를 드시는 것이 제일이죠.

 

자 어떠신가요? 우리는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기기 위해서는 일반 콜라나 사이다를 마시는 것보다는 제로콜라를 마시는 것이 더 바람직하겠죠?

 

여러분들도 꼭 콜라나 사이다를 드셔야 한다면 건강을 위해서 제로콜라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탁 하고 쏘는 청량감을 가장 큰 비중으로 느끼고 싶은 분들은 콜라나 사이다보다는 탄산수를 드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